(사)서울특별시박물관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 서울특별시 뮤지엄 페스티발> 행사와 심포지움이 2018.12.19(환기미술관 교육동에서 있었다.


2시부터 서박협 박미정 회장의 인사, 한박협 김쾌정 회장 축사, 한박협 김종규 명예회장, 전임 서박협 박암종 회장의 인사가 이어졌다. 홍보물 전시 참여관은 25개처로 전시는 19, 20일 2일간이다.







                                 축사하는 김쾌정 한국박물관협회장


3시부터 「뮤지엄미래를 향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세부발표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다.

 

발표 1. 《뮤지엄의 미래를 향한 비전》 – 뮤지엄 큐레이션 & 에듀 큐레이션

이선종 ()한국박물관협회 기획지원실장

 

발표 2. 《아트아카이브로 한국근현대미술사 쓰기》 – 한국 미술평론의 역사를 중심으로

김달진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관장

 

발표 3. 《뮤지엄의 사회통합적 역할》 – 환기미술관 치매노인교육 Knock Project를 중심으로

김예진 환기미술관 학예사

 

발표 4.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뮤지엄》

전서령 성북선잠박물관 학예사





발표하는 김달진 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