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한 박물관 미술관 중장기발전 전략워크숍이  2018.3.4. 배재학당역사박물관에서 있었다.

지난 1차 워크숍 2.20. 에서 시간이 부족해 2차로 이어져 진행은 국제공인퍼실레이터 신좌섭교수(서울대 의대의학교육학교실 / 짚풀생활사박물관장) 사회.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여러 과제 중 우선 순위를 

1. 협회조직 강화

2. 뮤지엄정책연구소 설립

3. 입법활동 강화

4. 정부와의 소통

5. 인증 평가도입

6. 전문인력 근무환경 개선

7. 뮤지엄간 유기적 연계

  순서로 토의했다.





앞줄 : 왼쪽부터 강종권, 김찬동, 조한희, 김이삭, 박암종, 김종헌

뒤줄 : 김영호, 김이환, 김쾌정, 박미정,하계훈, 김달진, 신좌섭, 진성임,문미옥, 장경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