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엔터테이먼트.미디어.관광 중재(SEMTA)포럼에서 <미술아카이브의 문화재적 가치> 강의
2016년 5월20일 조찬강연 새벽에 고속버스터미널 옆 반포원에서 ~ 6시반 부터 식사라고...
긴장되고 늦을까봐서 5시에 일어났고 운전을 못하니 아내가 태워다 주었다.
도착하니 6시 좀 넘고 한 사람이 나와 준비 중이었다.
신록이 우거지고 넝쿨장미가 아름다운 계절 인사말로 시작
할 말은 많고 주어진 시간은 한 시간이니 짧았다.

조영남사건 질문 중 그림에도 1저자, 2저자 표기를 해야되는게 아니냐는 질문까지 나오니
도대체 엉뚱한 파장으로 번진다는 생각에 아찔했다.
수강생은 서울고검 정성윤부장검사, 하태웅 변호사, 추명훈 변호사, 권기일 법학박사, 연기영 동국대교수: (SEMTA)포럼회장 , 정승재 장안대 교수, 지철호 고려대 초빙교수....

..........................................................................
오늘 강의 수고하셨습니다.
카톡에 관장님 강의 호평 일색입니다.
법을 주로 다루는 회원들에게 미술계이야기가 재미있고, 신선하고
무엇보다도 관장님 개인이 이룩하고, 또한 이룩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열정에 모두들 존경과 찬사를 보내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오늘 강의와 셈타포럼 회원님들과의 인연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인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말 송년모임이나 또다른 기회에 다시 관장님을 모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은 추억으로 간직하시고 동영상은 용량이 너무 커서 다음 기회에 외장 하드나 64GB USB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김* * 변호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