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름다운 종로 박물관 나들이' 행사 개막식이 9월 26일(월) 북촌동양문화박물관에서 열렸다. 종로구 20개 박물관 참여하는 이번 박물관 나들이 행사의 개막을 축하해 주기 위해 김영종 종로구청장, 천진기 국립민속박물관장, 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 이석우 겸재정선미술관장, 유정서 월간민화 편집국장 등 문화 융성과 박물관의 발전을 염원하는 많은 분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권영두 북촌동양문화박물관장의 환영사, 김영종 종로구청장, 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의 축사, 김달진 종로구 사립박물관협의회장, 엄재권 한국민화협회장의 인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북촌동양문화박물관 민화전시에 출품한 작가 소개가 이어졌다. 대금연주와 노래 공연(가객 예찬건)은 축하 자리의 흥겨움을 더해 큰 박수를 받았다.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회장 김달진)가 주관하는 이번 '2016 아름다운 종로 박물관 나들이' 행사는 10월 12일(수)까지 계속되며, 각 박물관들의 특색있는 전시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개막식 후에는 한국박물관협회 주관으로 2016「사립박물관 문화 활성화 티켓 사업」서울 종로, 강원 영월 시범시행 사업설명회가 있었다. 일반국민이 지속적으로 박물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이번 사업 설명회에는 종로구 사립박물관 관장 및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김달진 회장 인사말씀
https://www.daljin.com/column/14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