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박물관ㆍ미술관 오디세이 팀이 박물관을 견학하였다. 종로구 교육지원과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11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약 2시간동안 동안 진행되었으며, 김달진 관장의 ‘미술자료수집에서 박물관 운영까지' 강의와 전시관람, 미술정보센터 안내 등으로 구성되었다.
종로구민을 포함하여 약 20여 명의 참가자들은 40여 년 간 이어져온 김달진관장의 한국근현대미술자료 수집의 열정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하고, 수집된 자료를 어떻게 분류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해 질문을 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종로구에서는 이와같은 지역 박물관 탐방 행사를 앞으로도 매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달진관장은 현재 종로사립박물관협의회 회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