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7회 고연희 개인전
10년 동안의 축제 : 가장 행복한자의 삶과 죽음
2019-04-01 ~ 2019-04-24
갤러리 라베리타
강남역 뱅뱅사거리 근처에서 우연히 알게 된 갤러리 라베리타에서 고연희 작가의 전시를 관람했다. 병마로 힘든 시간을 겪었던 작가는 그림을 통해 삶과 죽음을 표현하면서 보는 이들에게 위안과 위로를 전한다.
제게 삶과 그림은 그저 잠시 왔다가 신명나게 놀고 곧 사라지는 무대와 같았습니다.
고통도,사랑도,행복도,미움도,슬픔도 모두 그려보노라면 삶의 이치를 깨닫게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행히도 그 과정에서 신을 만났고 ,제가 세상에 남아 해야할 일이 있다면 더 살게 될것이고 숙제를 마쳤다면 다음세상으로 가게되리란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
많은 시련을 겪었지만 돌아보니 구비구비 꽃길이었고 ,그 모두가 살아있음으로 누리는 행복이었습니다.
- 작가노트 중에서-



- 편집부 : 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