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일대(예술인과 일반인의 대화/ 김달진 추천, 김이숙 진행) 4차 모임이 4월26일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있었다.

[예일대예술인과 일반인의 대화모임

https://www.daljin.com/218/199155


김달진 관장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미술자료 수집이야기, 김달진미술연구소와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의 역사, 

현재진행 중인 <작가가 걸어온 길-화가와 아카이브>전에 대해 자료 화면과 실제 유물을 활용하여 설명하였다. 

강연은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었으며, 강연 후 김달진관장과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의견과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한국미술정보센터를 둘러보고 D-폴더작가 파일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예일대 모임은 창작자인 작가가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작가의 창작 활동을 기록하고 보존하는 김달진 관장의 지나온 길을 공유하고 미술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역할과 인물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