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박물관협의회(회장 박미정)가 주최하는 2019 서울특별시뮤지엄페스티발 행사가 12월14일 환기미술관에서 있었다. 행사에 앞서 1시부터 정기이사회를 마치고 2시 좀 넘어 김종헌 배재대교수 사회로 박미정 회장의 인사, 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의 축사 후에 심포지엄이 있었다. 전시는 12.13 - 15 3일간 참여 박물관 판넬, 포스터, 교육자료, 인쇄물 등이 전시되었다.
2019 서울특별시 뮤지엄 페스티발 심포지움
주제: 시민과 예술 ∙ 문화로 소통하다
지역사회와 예술문화로 소통하는 서울 뮤지엄
: 이선종 (사)한국박물관협회 기획지원실장
시민과 박물관의 소통, 저 담장을 넘는 나뭇가지처럼
: 김정현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학예실장
북한산을 담은 박물관
: 홍원기 박을복자수박물관 학예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