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예술자료원에서 주관하는 2013 예술기록관리 신규인력양성 과정/ 예술기록관리 입문과정 5일차 수업은 7월26일 10시부터 내가 '시각예술자료 수집과 관리'를 강의 했다.

 

1. 시각예술 자료

2. 미술자료실, 아카이브 현황과 과제

3. 미술아카이브컬렉션의 수집

4. 미술아카이브 관리 및 활용

5. 미술아카이브의 과제

 

나의 강의는 학술적이기보다는 체험을 바탕으로 한다. 

그동안 미술자료실, 아카이브 실태조사는 6회를 해왔다.

정해진 2시간이 부족하여 이미지자료는 보여주지도 못했다.

강의 후 요청에 의해 기념사진까지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