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울특별시박물관협의회(회장 :박암종/ 근현대디자인박물관장) 2015 제1차이사회의가 2월 16일, 오후 4시부터 목인박물관에서 있었다. 임원임명장 수여, 사업계획 논의 및 의결, 회비 인상건 논의, 신규회원관 입회심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사업계획에 좋은 안건들이 많이 나왔다. 


 

                                                                      서박협 고문 김의광관장, 박암종회장


저녁식사에는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본부에 새로 조직된 박물관진흥추진반 안중호 반장, 최달수, 이상훈 씨 등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새로 업무를 시작한 박물관진흥추진반은 기존의 역사문화재과와 별도로 박물관정책팀과 박물관사업팀 9명으로 구성되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박물관 진흥정책을 추진한다.


 앞: 왼쪽부터 이윤선 춘원당한방박물관장, 오순희 박을복자수박물관장, 박암종 근현대디자인박물관장, 이석우 겸재정선미술관장, 김명희 보나장신구박물관장, 

  뒤: 김종헌 배재학당역사박물관장, 김의광 목인박물관장, 김윤태 다문화박물관장, 김달진관장, 권영두 북촌동양문화박물관장, 강종권  자하미술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