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진관장과 김이숙 대표가 운영하는
[예일대] 예술인과 일반인의 대화모임이 8월24일과 26일에 이어졌다.
10차. 8월24일 목. 오후 6시 김환기 작가연구(백승이 :환기미술관 학예사) /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11차. 8월26일 토. 오후 2시 정해민.유쥬쥬 토크쇼(영 크레이티브) /OCI미술관
10, 11차 참석자에게는 별도로 블럭버스터 전시 초대권을 전달했다.
<예술가와 일반인의 대화> 2 모집
https://www.daljin.com/218/199155
예일대 10차 모임은 8월24일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김환기 강의가 있었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일본시대, 파리시대, 뉴욕시대 아카이브를 보며 이야기를 심도있게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 준비 중인 김환기 카탈로그 레조네 이야기, 김환기 작품 수에 대한 질문도 있었으며 박미정 환기미술관 관장외 직원들도 참여했다.




예일대 11차 모임은 8월26일 OCI미술관 아트 토크에 참여했다. YOUNG CREATIVES에 초대된 정해민, 유쥬쥬(8.17-9.9) 작가와 이번 전시에 글을 쓴 권영진(미술사), 김지혜(미학), OCI미술관 김소라 큐레이터가 앞에 앉았다. 작가의 이야기, 비평가의 설명 및 참가자의 질문이 이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