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후원회 정기총회가 2014년 3월 6일 오후 5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정기총회는 현재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한국근현대미술교과서>展을 회원님들과 둘러보고 2013년도의 마무리와 올해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을 반영하듯이 꾳샘 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번 정기총회는 후원회 이사이신 주태석 교수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본회의시작 전에 참석과 위임장으로 성원을 알리고 이어 회의에 참석해주신 내빈소개가 김달진관장님의 진행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후원회 박래경회장님(한국큐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인사말씀이 이어졌습니다. 주요 안건으로는 2013년도 활동에 대한 회계감사 결과보고가 있었으며, 김광섭감사님(김광섭미술품보존연구소장)의 회계감사에 대한 의견서 발표가 있었고, 두 분 감사님의 감사의견서에 대한 김달진관장님의 답변이 항목별로 이어졌습니다.
아울러 2013년 한해동안 진행되었던 전시, 교육프로그램, 소장품 구입 등 후원회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가 진행되었으며 부의안건으로는 2013년도 결산승인의 건, 2014년도 예산승인의 건, 2014년도 사업계획 보고 및 예산승인의 건이 상정되었고 참석자 전원의 승인 가결이 이루어졌습니다. 끝으로 박물관 발전방안 및 공간문제 해결을 위한 회원님들의 기타토론이 이루어졌으며, 회원님들의 다양한 덕담과 감사의 말씀을 끝으로 정기총회의 폐회선언이 진행되었습니다.

제4회 정기총회에는 후원회 박래경회장님, 후원회 이사 주태석(홍익대 교수), 감사이신 김광섭(김광섭미술품보존연구소장), 그리고 후원회의 평생회원 및 연회원 자격으로 참석해 주신 김성호(미술평론가), 김의균((주)카이로켐 대표), 김주영(前 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김창희(서양화가), 김철효(미술사가), 류민자(한국화가), 박지숙(서울교대 교수), 송진세(서양화가), 신유은(이성자기념사업회 실장), 이혜란(미술애호가), 최석두(前 한성대 교수) 회원님께서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총회에 참여해 소중한 고견을 나누어 주셨으며, 미처 참석하지 못했지만 적극적으로 위임장을 보내주신 여러 회원님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