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후원회 정기총회가 3월 10일(목) 오후 5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개최되었다. 2015년 후원회 사업의 결산과 2016년 새로운 출발을 점검하는 이번 정기총회에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해 주셨다.
사회를 맡은 김광섭 감사의 개회선언으로 정기총회는 시작되었다. 박래경 후원회장께서는 인사말씀으로 미술자료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제고하고 귀하게 여겨야 함을 강조하셨다. 또 그러한 면에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이 새로운 미술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점을 높이 산다고 하셨다.

사회 : 김광섭 소장 인사 : 박래경 회장
2015년도 사업실적 및 결과보고에 대한 후원회원들의 동의가 이루어졌다. 세부 보고 내용은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 후원회원 현황, 김용수 감사의 회계감사 결과보고와 김달진 관장의 전시 및 교육사업, 소장품 구입현황 보고였다. 소장품 구입방법에 대한 질문에 김 관장이 코베이 경매를 통한 구입 절차를 설명하였다. 이어서 2016년 예산 승인과 박물관 전시 및 교육사업, 소장품 DB구축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고, 후원회원들의 동의를 받았다.

감사 : 김용수 변호사 사업 보고 : 김달진 관장
김형걸, 박경란, 신동은, 주태석 회원 등 여러 분들께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고견을 주셨다. 참석하신 많은 후원회원 분들과 소중한 시간을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 못다한 미술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뒷풀이 시간까지 계속되었다.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은 여러 후원회원들의 애정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한국 미술문화의 올바른 확산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토의 : 신동은 대표 토의 : 김형걸 이사
이번 정기총회에는 후원회 박래경 회장(미술평론가), 김형걸 이사(Goodwill Advisory 대표), 이원주 이사(갤러리LVS 대표), 주태석 이사(홍익대 교수), 김광섭 감사(김광섭미술품보존연구소장), 김용수 감사(김&이 합동법률사무소 대표), 김종규 고문(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님, 그리고 후원회 평생회원 김주영(화가), 박강자(금호미술관장), 박경란(화가), 박민정(상명대 조형예술학과장), 박순(화가), 신동은(갤러리도올 대표), 이무경(마켓데이유한회사 대표), 이은주(전시기획자), 임현자(화가), 정승우(유중재단 이사장), 제정자(화가), 조문자(화가), 조은정(미술평론가), 최경희(화가), 한영섭(화가)님, 연회원 김홍태(화가), 박기옥(쉼박물관장), 신금례(화가), 우희춘(화가), 이경란(세움아트스페이스 대표), 장선헌(해와달갤러리 대표), 한만영(화가)님께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다. 모든 후원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주태석, 한만영, 김달진

팔선생 저녁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