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립박물관협회 주관으로 박물관 정책세미나가 3월14일 공주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 있었다.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계룡시신도안행 버스타고 학봉삼거리에서 하차하여(2시간 소요)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 도착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규모가 상당히 컸다. 마침 도착하니 조한희관장이 단체관람객을 직접 안내하고 있어 2, 3층까지 관람했다. 공룡, 파충류, 동물 박제, 광물, 우주 이야기까지...3층 미이라 2구는 리얼했다.


 

  박물관 입구                                                                       조한희 관장


 



12시 넘어 전국에서 모인 관장들, 떡국 점심식사, 40여명 참석

개회사 : 김재환사박협회장

발표 1 : 박물관 평가인증제도 무엇이 문제인가? / 조한희 한박협 정책위원장

발표 2 : 박물관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 최종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수

토론








대전 옛터민속박물관(김재용 관장)에 들려 <연적> 전시도 보고 저녁식사

일행 4명이 수장고까지 안내를 받고 많고 다양한 소장품에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멋진 음식점, 카페, 찻집이 겸해져 있었고 미술관 신축을 설명해주었다


 

  김재용 관장


 
 보이는 현판은 이퇴계가 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