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협회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25(목동 923-6) 대한민국예술인센터 812호
T. 02)744-8053 F. 02)741-6240 www.kfaa.or.kr
·(사)한국미술협회 하반기 신입 회원 가입안내
- 하반기심의 : 10, 11월 中 1회 실시 (연중 2회 상/하반기 실시)
- 제출서류
①회원가입 원서
②졸업증명서 사본(미술교육원 수료자는 수료기간 확인서)
③주민등록등(초)본, 작업실 계약서, 재직증명서 中 택1
④전시 혹은 수상경력 증명 포트폴리오 (전공/비전공, 정규대학/전문대학/미술 교육원 여부에 따라 내용 상이)
- 접수마감 : 9.30(수)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접수처 : (158-720)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25 대한민국예술인센터 812호 <회원가입 담당자>
- 연락처 : 02-744-8053, 4
상세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kfaa.or.kr) 서비스·민원메뉴 ▶ 신청서다운로드 메뉴 ▶ 1) 협회가입안내, 2) 회원가입원서 서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화랑협회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461(경운동 89-4) 운현궁SK허브 102동 407호
T. 02)733-3706 F. 02)733-3701 www.koreagalleries.or.kr
·본 협회의 주최로 열리는 ART SEOUL / KIAF 2015는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한국 최대의 국제아트페어이자, 동아시아의 손꼽히는 컨템포러리 아트마켓이다. 180여 개의 국내외 화랑이 참여하며 올해는 일본을 주빈국으로 초대하여 다양한 일본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 이외에도 대만, 독일, 러시아, 미국, 스페인, 싱가포르, 영국, 중국, 프랑스, 홍콩 등 다양한 해외 화랑이 참여한다.
한국박물관협회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내
T. 02)795-0959 F. 02)795-0939 www.museum.or.kr
·본 협회는 9월 8, 9일 이틀간 ‘2015 박물관·미술관 교육아카데미 전문인력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경기도 양평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박 2일 숙박을 하면서 6개의 강의를 진행하고 인근 박물관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박물관·미술관 재직 경력 2년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약 13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박물관·미술관 전문인력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박물관 운영 내실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며, 참여자 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전국 박물관·미술관의 유기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
서울시 종로구 와룡동 171-1 아세아 빌딩 (목동 923-6)
Office T. 02)521-9613 F. 02)521 9615 www.artedition.kr
·본 협회가 주최하는 ‘BELT 공모전’의 접수기간을 연장한다. 젊고 역량 있는 판화와 사진 그리고 영상작가의 많은 참여 바란다.
- 접수기간 : 9월 30일까지
-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www.beltproject.kr)에서 다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아트에디션 2015 (ART EDITION)’이 올해 11월 개최한다. 판화, 사진, 미디어영상, 조각 등 뛰어난 복합미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 기간 : 11.25(수) - 29(일), 5일간
- 장소 : 홍익대학교 홍문관 현대미술관, 체육관
- 주최 : (사)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미술평론가협회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도곡로242번길 90-10(도곡리 519)
T. 010-8702-4730
·본 협회는 2009년부터 “한국미술평론가협회 작가상”을 제정하여 침체된 한국미술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미술시장 침체와 유행적인 미술 양식 때문에 비평가들이 중심이 되어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고양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한국미술평론가협회 작가상인 것이다. 금년 제6회 작가상 심사는 8월 말 겸재정선미술관에서 치러졌다. 수상자는 본 협회에서 발행하는 미술전문지 『미술평단』 겨울호 표지작가로 선정되어 회원들이 집필하는 작가론을 통해 수상 작가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작가와 평론가의 만남이 이뤄질 예정이며, 10월에는 겸재정선미술관에서 수상자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수상작가 시상식은 12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본 협회(회장 이명옥)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시행하는 ‘2015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이 2015년 7월부터 광주 무등현대미술관, 청주 신미술관에서 진행 중이며, 이어서 9월 14일부터는 서울 코리아나미술관에서도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은 사립미술관을 거점으로 하여 미술관에서 관람객의 예술감상과 이해를 돕는 전문 도슨트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3개 지역의 미술관에서 각 3개월간 총 9회의 교육을 진행한다.
·협회는 8월 10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지하 1층 설가온에서 <2015년도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